TIL(2024-04-22)

JayJay Choi·2024년 4월 22일
0

TIL

목록 보기
10/61

새로운 팀과 새로운 환경에 놓인 비전공자

Today Goal

✅SQL 숙제 당일 제출하기
✅SQL 코드카타 5풀기 & 오답 정리해보기
✅SQL chapter 4 복습
✅알고리즘 풀기

Today I Learn

✅ SQL 보강 세션 숙제

  1. date, ip_addr, exp, zone_id 를 추출하고 결과값을 date 기준 내림차순으로 정렬하여 추출해주세요.
  • 조건1) level 컬럼이 10 초과이고
  • 조건2) serverno컬럼이 1이 아니며
  • 조건3) 아이템이름컬럼이 레벨업 패키지 또는 시즌패스이고
  • 조건4) 아이템 획득경로가 상점에서 구매한 경우의

✅내가 처음 적은 쿼리문

✅where절에서 틀린부분과 고친 부분

매번 코드카타를 풀때 답이 안나올때가 있더라니.. 많은 부분을 잘못 알고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이번 숙제를 풀면서 알게 된거 같다.

✅SQL 코드카타 5풀기 & 오답 정리

1.진료과별 총 예약 횟수 출력하기

✅내가 처음 적은 쿼리문

✅틀린부분과 고친 부분

  • where절 모든것을 필터링 할수 있는 함수인 느낌이든다..

  1. 12세 이하인 여자 환자 목록 출력하기

✅내가 처음 적은 쿼리문

✅틀린부분과 고친 부분


✅알고리즘 풀기

  1. 몫 구하기

✅내가 처음 적은 알고리즘

✅틀린부분과 고친 부분

흠.. divmod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고 싶다. 내일 우리가 가지고 있는 파이썬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물어봐야겠다.

How was it?

✔저번주까지는 미니 프로젝트 기간이기도 했고 문제를 풀어도 게을러 오답을 안했던거 같다.
그런데 이번주부터는 오답을 시작했더니, 생각보다 where절을 중요시 생각하지 않았던거 같다.
오답을 통해서 평소 사용하던 쿼리문이 잘못되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다.

✔오늘 새로운 챕터가 시작되어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시작을 하는 날이었다.
SQL과 파이썬을 잘하는 두 사람이 있어서 뭔가.. 물어볼 사람이 있어서 마음이 편한 느낌이었다.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집중이 잘되는 날이었다.

profile
차근차근 열심히 따라가보는 왕초보의 기록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