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act Native ] Arch 버전 문제에 따른 M1 의 문제로 pod install 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Maria Kim·2022년 1월 14일
0
  • 이때에는 터미널 정보에서 Rosetta 를 사용하도록 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이렇게 설정하더라도 vscode 터미널에서는 적용되지 않으니 vscode 도 설정을 다시 하거나 터미널의 직접 열어 pod install 을 하도록 하자

Rosetta

Rosetta 에 대한 애플 공식문서

M1 을 사용해서 일어난 문제라 Rosetta 를 사용하면 Intel 프로세서 처럼 사용될 수 있어서 이를 적용 시키면 된다.

Rosetta는 따로 열지 않아도 되는 앱입니다. Rosetta는 Intel 프로세서가 장착된 Mac 컴퓨터 전용으로 빌드된 앱을 사용할 때마다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작동하며, Apple Silicon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앱을 변환합니다.
-애플 공식문서-

아키텍쳐 직접 설정하기

위의 방법이 아니라 아래의 방법으로 아키텍쳐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sudo arch -x86_64 gem install ffi
arch -x86_64 pod install

⚠️ 하지만 나의 경우 이 방법으로 했을 때 다른 에러가 나거나 이를 설치한 후 터미널에서 빌드 했을때 문제가 생겼고 그래서 Xcode 를 직접 열어 파일을 실행해야하는 문제가 생겨 번거로워졌다.

그래서 아키텍쳐를 직접 설정하기 이전으로 프로젝트를 돌리고 Rosetta를 설정하니 pod install 에 대한 문제는 없어졌다. build 문제도 생기지 않았다.

profile
Frontend Developer, who has business in mind.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