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펠] 6/28 (월)

dalin·2021년 6월 28일
0

AIFFEL

목록 보기
2/6

일기

저번주 목금은 OT를 했고,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다. 요일마다, 상황마다 다른 것 같기는 한데.. 오늘은 4시간 정도는 fundamental(이론) 공부 시간을, 그 후에 풀잎 스쿨(파이썬 스터디) 시간을 보냈다.

항상 Gather에 들어가서 카메라를 켜고 각자 공부를 한다. 종종 퍼실(멘토 같은 분)님이 설명을 해주신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음성/ 댓글로 질문을 하고, 학생들이 자기가 아는 부분은 답해준다. 이런 식으로 진행됐다.
2달 간 혼자 공부하면서 지치기도 하고, 집중이 잘 되지 않을 때도 있었는데ㅠㅠ 이렇게 하니까 그래도 함께 하는 느낌이 들어서 좋다.!
풀잎 스쿨 시간에는 첫 시간이라서 자기소개를 좀 자세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러 분야에 계시다가 오신 분들이 많아서, 시너지(각자의 분야+AI, 서로 서로)도 기대된다.

공부한 것

터미널, 가상환경.
터미널 명령어 몇 개는 알았는데, 더 알게 되었다 ㅎㅎ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가상환경도 대충은 알았는데, 그 필요성, 만드는 방법을 알 수 있었다.

더 공부하고 싶은 것

  • 오늘 클라우드 환경, 리눅스 이런 것 설명하면서 운영 체제 이야기가 나왔다. 운영 체제... 어렵게만 느껴지지만 중요한 것 같아서 공부해야 겠다. 전에 어떤 유튜버님이 추천하신 운영체제 강의를 구매하고 보지는 않았는데, 다시 공부를 시작해야지! (2강 들었다 ^^)
  • 어떤 분이 동시성, 병렬성에 관해 질문하셔서 나도 (전혀 생각해보지 않고 있다가) 찾아보게 되었다. 이해가 100% 되지는 않는데 공부해야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