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12-07-2020)

조상래·2020년 12월 7일
0

코드스테이츠

목록 보기
1/73

코드스테이츠 1일차

오전 간단한 소개를 지나 점심을 먹고 오후엔 pair game을 진행하였다.
앞으로 있을 pair(협업) 조금 익숙해지기 위한 게임이다.

pair game의 진행 방식은 5명을 한팀으로 하여 한 명당 각 한개의 그림을 할당 받아 문제를 출제하고 나머지 네명은 오로지 설명만을 듣고 그림을 그리는 것!

내가 받은 그림은 사각형 삼각형 원 보기엔 아주 쉬운 것들로 구성 되어있는 그림인데 이 그림을 말로 설명하기엔 왜이렇게 복잡한지... 팀원들에게 너무 미안했다...

그리고 다른 팀원분들은 너무 잘 설명 해주셨는데 내 그림실력이 너무 형편없어서 또 미안했다...(팔각형을 그릴려고 했는데 그려놓고 보면 왜 육각형인가? 초딩때 다녔던 미술학원 일주일만에 때려치길 잘했다. 난 재능이 없다.)

한바탕 pair game이 끝난 후 본격적인 수업에 들어갔다.

오늘 lesson 은 변수/ 함수/ 타입/ 코드학습법 !
강의 영상을 보면서 내가 도대체 뭘 보는 것인가 싶었다.(강의 세번정도 돌려봤다. 물론 이해는 못했다.) 5시에 pair가 있는데 팀원분에게 벌써 미안했다.

5시 pair가 시작되었고 난 폐를 끼치지 않을까 불안했다. 그러나 줌 카메라에 비친 팀원은 나와 똑같은 눈을 하고있었다. 서로서로 물어가며 과제들을 풀어 나갔다. 비록 다 풀진 못했지만, 우린 꽤 열심히 싸웠다.

1일차 부터 너무 피곤하다. 이제 배운것을 써보자

let 피곤함
function 피로누적 (시간, 나이) {
	피곤함 = 시간 * 나이
    return 피곤함
}

시간은 8시간 나이는 비밀...
결과가 200 이 넘었다는 사실만 알려줄 수 있다.

profile
Codestates Full IM26기 수료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