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정성과 명확성
입력과 출력
유한성: 유한한 단계 뒤에는 반드시 종료
행과 열로 구별
int[3][3] a = new int
{
{ 1, 2, 3 },
{ 4, 5, 6 },
{ 7, 8, 9 }
}
Unity transform에 x좌표 y좌표,Z좌표 한번에 저장하는 배열로 이해하면 편할듯
배열의 행마다 길이가 각 각 다름.
단일 연결 리스트
이중 연결 리스트
ex)LinkdList
배열
리스트
후입 선출
선입선출
공간 복잡도
시간 복잡도
O(N)과 O(log N)의 구별
시간 복잡도 순서
O(1) < O(logN) < O(N) < O(NLogN) < O(N^2) < O(2^N) < O(N!)
버블 정렬
선택 정렬
퀵정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