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115]TIL

응징·2024년 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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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Desktop

Branch -> current

브런치에서 현재 있는 곳으로 보내올때 사용 공동 작업하고 있는 사람과 충돌이 적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해주기

Branch -> main

내가 작업하고 있던것을 main으로 보내기. 웬만해선 큰 거 하나 해결하면 보내주도록 하자. 충돌이 많아지면 좀 귀찮아진다.

충돌 해결

공동작업을 하다보면 충돌은 불가피하다. 18조는 원래도 충돌을 피하기 위해서 작업 구역을 나누는것을 중요시 했으나 그럼에도 마지막에 합칠때 충돌이 엄청났다. 아직 수준이 낮아서 그런건진 몰라도 지금은 먼저 매를 맞는게 편하다. 그러니까 자주자주 푸쉬하고 풀을 받아오는게 좋다.

보통 충돌이 나면 해당 화면이 뜨게 될텐데 위는 충돌하는 클래스와 충돌 해결 여부를 물어본다

선택해서 해결

가장 편할 때는 누구걸 선택해서 사용할수 있었을 경우이다. 둘이 같은 부분을 손댔고 그냥 누구 코드를 유지할지 선택하는 것이다.

물론 위와 같은 경우는 희박했다. 보통 처음부터 기능을 나누고 구현을 시작하기 때문에 웬만해선 비슷한 시간에 같은 기능을 필요로 하는 경우는 없다.

코드 내부에서 해결

겹치는 부분은 이렇게 나타난다. HEAD 부분은 현재 내 브런치 이고 아래쪽이 받아오는 브런치 혹은 메인이다.

보통 기능 부분을 나눴기 때문에 이 두가지를 적절히 코드 내 넣어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선 혼자서 코드를 보고 골머리를 싸매는 것 보단 빠르게 팀원들과 상의 하는것이 좋다.

애초에 푸쉬하고 머지, 패치를 자주자주 받으면 한꺼번에 여러곳에서 충돌이 일어나지 않을것이다

콘솔 정리 규칙

선택 기능 추가 부분은 해결했기 때문에 콘솔을 규칙적으로 정리하기로 했다. 정리하는 기준은 아래와 같다.

[규칙성 있는 정리]

- 
    1. 콘솔 템플릿 통일하기
    [선택지 템플릿]
    -특히, 나가기의 번호를 통일하면 좋겠음 => [0번]
    -그리고 잘못된 입력 시 메세지 양식도 통일하면 좋겠음 =>
        
        [다이얼로그 템플릿]
        -메세지들의 형식을 하나로 통일하기 (~했다!, 했습니다.. 등)
        -제목, 주제 등 특정 다이얼로그 괄호 [  ] 로 감싸기 (가시성, 가독성 상향)
        
    2. 줄넘김 양식 통일하기
    -여러가지 메세지 출력 시 줄넘김 양식 통일했으면 좋겠음
    3. 콘솔 초기화 하는 구간 정하기
    -로비로 돌아갈 때
    -전투 결과에서 나갈 때
    -인벤토리 - 아이템 사용에서 인벤토리로 나갈 때
    -상점 - 아이템 판매 / 구매에서 상점으로 돌아갈 때
    등등.
    4. 색칠하기
    Hp : 빨강? 초록? => 대기 상태일 때는 초록색, 맞을 때는 빨간색
    Mp : 파랑
    Exp : 초록
    Gold : 노랑
    Damage - 물리데미지 : 빨강? =>
    마법(스킬)데미지 : 보라? =>
    화속성(원소마법사)데미지 : 빨강? =>
    치명타 => [노란색]
    버프 ( 공증 / 방증 / 치명증 ) => cy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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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한거

  • 깃허브 브런치에서 가져오기
  • 메인으로 업데이트 하기
  • 콘솔꾸미기

조언

-전 구역에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면 static 변수로 만들지 말기
-조건 걸어놓기 : 현재 데이터에 어떻게 들어가 있는지 확인 가능
F9 : 멈출 시점
F11 : 함수로 넘어가기
F5 멈추는거 잠시 넘어가기

해야할거

스테이터스 초기화 할때 문구 안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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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위주로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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