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205]TIL

응징·2024년 2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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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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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imation]

  • 루프가 꺼져있는 애니메이션이 Entry 와 연결 되있을때 루프가 꺼져있으니 당연히 애니메이션은 한번 재생되지만 게임 진행중 SetActive를 껐다가 켜두면 다시 애니메이션 상태가 리셋된다.

[Canvas는 충돌 불가]

  • 원한로직 : 스텟 창이 켜져있을때 스텟창 외에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꺼지길 바랬음
    => 캔버스는 실질적 좌표가 달라 raycast로 충돌 인식 불가 => (튜터님 한테 여쩌본 후) 이렇게 된 이상 스텟창 외 화면을 투명 버튼으로 만듬 , 주의: 이때 스텟창 제외하고 버튼을 만들기 위해 스텟창을 가장 앞에 둬 줘야함

[Transform Start 메서드에서 리셋]

  • 월드에 있는 오브젝트.pos로 Transform을 초기화 하려 했으나 아직 세팅이 안되서 불가능, 변수를 transform에서 vector3로 변경하니 가능해짐.

    Transform이 Unity 게임 오브젝트의 컴포넌트이고, Vector3이 단순히 3차원 벡터 데이터를 나타내는 것이기 때문


    [내일 해야 할일]

    UI남은거:
    장비 설명 UI (아이콘 + 설명)
    인벤토리 뒤로가기


    아이템 데이터 스크립트 생성
    아이템 데이터s 들 생성 (대략 6개만 만들자)
    아이템 아이콘 연결
    슬롯 배열 생성
    장비에 따른 스테이터스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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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개발 위주로 정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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