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49일차

Drumj·2022년 6월 28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49/80

<오늘의 학습>

DB 정보 가져오기!

그리고 검색하기...

DB 정보 가져오기

이거 할려고 별.... 오만가지 짓거리를 다했다..

유저의 프로필 정보를 변경해서 DB에 수정한 부분까지는 좋았는데.. 그 수정된 값들이 바로
웹사이트에 표시되지 않았다.. ㅠ 로그아웃 했다가 들어와야만 가능..!!!

이거 저거 찾아보다가 세션을 수정해야 한다해서 진짜 열심히 찾아봤는데
도저히 안되서 튜터님 찬스....ㅋㅋㅋㅋㅋㅋㅋ

  • controller

    코드를 보시더니, 그럴 수 밖에 없다고 하셨다.
    그 이유가 처음 가지고 오는 데이터들이 userDetails.get 으로 가지고 오고 있어서
    '인증된 유저의 정보' 를 가지고 온다고 하셨다.
    즉, 로그인 했을때의 정보를 가지고 온다는 말인 것 같다.

    튜터님 : 계속 인증된 유저의 정보를 가지고 오고 싶은거에요? 아마 대부분 그렇게 사용을 잘 안 할 거에요!

    어리석음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DB에서 값을 찾아서 가져올 수 있도록 코드를 수정!
    그렇게 한 것이 밑에 info.get~ 부분이다.
    id 값은 유일하니까 그걸로 DB를 찾아서 거기에 있는 값들을 가져오게 만들었다..!!
    이렇게 코드를 수정하니까 바로 해결!!!!
    DB를 수정하자마자 바로 웹사이트에서도 값이 바꼈다!! 역시 갓형철...ㅠㅠㅠ

검색하기

로그인,회원가입,마이페이지 일부 기능들을 빠르게 끝내서 (빠르진 않지.. 프로젝트 2주쯤 전부터 혼자 개고생을 했으니..)
유저들이 작성한 게시글을 검색하는 기능을 맡았다.
또 멘붕멘붕... 뭐가 어떻게 돌아가는거야~!~!

3시쯤 부터 계속 찾다가 결국 팀장님 help.. 어떤 코드를 참고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셨다.

오늘의 마무리

자... 다시 해보자잉?
게시글의 제목으로 값을 찾아오는 것 까지는 했는데 다시 프론트로 돌아가서 보여주는게 계속 안되고 있다. 얼른 해결 하고 싶다 ㅠㅠ
이 부분을 빨리 끝내야 내가 했던 부분들을 더 다듬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역시 팀원들이 워낙 잘해서 대부분 기능들을 Spring으로 옮겼다...

조금만 더 빨리 걸어가보자 나!!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