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51일차

Drumj·2022년 6월 30일
1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51/80

<오늘의 학습>

프로젝트 4일차

대부분의 기능은 완성한 것 같고.. 프론트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간단하게 회의

그리고 앞으로 무엇을 하면 좋을지 회의도 했다.
배포를 위해 RDS와 S3를 만드는 걸로 합의

오랜만에 AWS 였는데 꽤나 순조롭게 잘 마무리 한 것 같다.
몇 가지 오류가 있었으나 구글링으로 해결!!

오류와 해결

EB를 생성해서 RDS를 연결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S3도 같이 생성되어서 다 한번에 관리하기 위해서 EB를 했는데 S3을 맡았던 팀원이 튜터님께 물어보니 배포용이랑 뭐가 다르다고 해가지고 자동 생성된 S3은 사용하지 않고 새로운 S3 버킷을 만들어서 사용하기로 했다.

나는 RDS를 맡았는데

이런 에러가 발생....
??? 이게 뭐시여!!!

하고 고대로 복사해서 구글링 하니 맨 처음 나오는 블로그에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그대로 따라해 봤다.

맨 먼저 AWS ElasticBeanstalk CLI를 설치해야 한다.
git 링크가 있었는데 죄다 영어라서 뭐징... 하다가
잘 읽어보니 python 파일로 뭔가 만들어져 있고 git clone 이후 실행하면 된다는 것 같길래
바로 clone 후 실행.

근데...!!
무슨 v어쩌고 저쩌고가 안된다는 거다..
또 바로 복붙으로 검색. pip install v뭐시기를 하면 된단다!
그래서 또 바로 해결!!

근데...!!2
이번엔 eb가 제대로 되는지 모르겠다..
cmd창에서 eb init을 하고 내 region을 선택하고 내 eb를 선택해서 하라는데 갑자기 또 뭔 못찾는다는 에러가 발생...

Cannot setup CodeCommit because there is no Source Control setup, continuing with initialization

또 바로 복사해서 찾아보니 eb init --interactive 으로 처음부터 다시 init을 하면 된다고 한다.

그래서 또 고대로 실행...
근데 하다보니 무슨 플랫폼을 설정하라는데.... 맘대로 하면 다 꼬이고 난리날 것 같아서 위치만 정한 다음에
황급히 도망...!! (돔황챠~~~)

'하... 도대체 뭘 어떻게 해야하는거야...' 하면서 찾기만 거의 1시간..

다시 찬찬히 블로그를 읽어보니 eb config를 하란다!! 아!!!!!!
그래서 설정 중간에 도망쳤지만 해보자!!! 라는 생각으로 해봤더니 아주 잘 되더라;;;

config를 하게 되면 갑자기 메모장이 하나 뜨는데 거기 젤 밑에 부분에

aws:rds:dbinstance:
  HasCoupledDatabase: 'false'
  DBEngineVersion: '8.0'

요렇게 입력해주고 저장하고 나가면
짜란~~
AWS EB에서 갑자기 마아악 수정이 되기 시작하더니
DB 편집이 아주 잘 돌아가는 걸 확인 할 수 있다!!

그리고 몇 번 EB에서 문제가 나서 똑같은걸 거의 한 4번 정도 반복하다 보니
기계적으로 따닥 따닥 중... 근데 이게 정확한 해결 방법이 맞는진 잘 모르겠고
그냥 되길래 이렇게 하는 중이다 ㅎㅎㅎㅎㅎ

뭐 일단 데이터 베이스 연결만 잘 되면 된거지~


--오늘의 한 줄--

AWS,, 또 만났구나???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7월 1일

ㅋㅋㅋㅋ승호님 글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생하셨네요!!! 홧띵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