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쾌한 육조 11/04 주간 회고록

한호수 (The Lake)·2022년 11월 4일
0

회고록

목록 보기
6/11
post-thumbnail

🥰 좋았던 점

  • 늘 자바스크립트 깊이감이 부족하다고 생각해서 이번주에는 여유 있을때마다 인프런에서 자바스크립트 딥다이브 스터디 강의를 들었는데 완벽히 이해를 하진 못했지만 이제 완강까지 세개의 챕터만 남겨두고 있어서 좋았다. 1000쪽이 넘는책을 처음 보았을때는 막막했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한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1회독 했다는것이 너무 좋았다.

😥 아쉬웠던 점

  • 이번주는 가족행사가 많아서 수업이 끝난뒤에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아쉬웠다.

  • 하루하루 내일 해야할일을 깃허브 프로젝트에 이슈 형식으로 남기고있는데 하루하루 비슷한 공부를 하니까 너무 정형화되있는 느낌이라 아쉬웠다.

🧐 해야할 일

  • 깃허브에 내일 할일을 적는 양식을 좀더 세분화해서 내가 오늘 어떤 공부를 했고 어떤 프로젝트를 했는지, 또 어떤 기능을 구현했는지를 세세하게 써야할 것 같다.

  • 다음 주부터는 React를 배우게 된다. 정말 다까먹어서 수업에 집중하려면 복습을 해와야할 것 같은데 남은 시간에 비해 할일이 너무 많다...


가끔 구현해보고 싶은 기능이 있어서 구현을 해보려고하면 간단한건데 쉽게 구현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 경우 보통 기능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잘못 접근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런 실수들을 줄일려면 많은 실습을 진행하면서 보다 많은 경험을 쌓아야 할 것 같았다.

profile
항상 근거를 찾는 사람이 되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