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스쿨1기 || 4일차

스톤보트·2021년 11월 3일
0
post-thumbnail

4일차

오늘은 어제 수업중 나왔던 과제를 강사님께서 직접 작성하는 것을 보여주는 수업으로 시작되었다. 개발자가 실제 코딩을 하는 모습에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어떤 상황에 어떤 태그를 사용하고 중간중간 단축키 사용이나 편의성을 늘릴 수 있는 익스텐션 등등 내가 직접 화면을 구성할때보다 효율적으로 작성하는 모습을 보고 배울 수 있었다. 두시간정도는 그렇게 리뷰형식으로 진행되고 이후 6시까지는 이제 CSS개념 수업이였다. HTML이 화면의 골격을 구성한다면 CSS는 살을 붙이고 옷을 입히는 그런 과정이다. 개념수업이라서 힘들긴 하지만 색깔도 바뀌고 크기도 바뀌고 내가 코딩한대로 직관적으로 화면에 구현되니 나름 재미는 있었다.

오늘 발견한 문제점

  • 스스로 성장하기 위한 과제를 설정하지 못한다.
  • CSS 선택자 사용이 제한적이었다.
  • 깔끔한 블로그 작성을 위한 스킬 부족

오늘의 인사이트

  • 브라우저나 개인의 단말기에 따라서 우리가 작성한 코드가 화면에는 다르게 보여질 수 있다. 그런 부분들도 고려해야 한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2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3일

재미를 느끼셨다면 이미 개발자로서 필요한 역량 한가지를 갖추신거같아요ㅎㅎ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3일

맞아요 오늘 수업 넘 재밌었어요 ㅎㅎ 블로그 깔끔하게 쓰는 법... 저도 공부해야겠네요ㅎ
오늘 하루도 수고하셨어요!!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