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쟁이 사자처럼 프론트엔드스쿨1기 || 6일차

스톤보트·2021년 11월 5일
0

# 6일차

오늘 수업은 대부분 CSS 활용해서 화면구성(layout)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진행 되었다. CSS에서는 가장 어려우면서 중요한 수업이 아닌가 싶다. 아직은 어렵지만 연습을 한다면 어렵지는 않을 듯 하다. 연습만이 살길이야.....

float 활용한 레이아웃

요것도 float

flex활용한 레이아웃

📚 수업

  • CSS - position, float, flex
  • CSS - float 활용 layout 그리기
  • CSS - flex 활용 latyout 그리기

🌈 수업 후 개인 스터디

  • 네이버 로그인 layout 다시 그리기
  • float 개념 공부

🤔 문제점

  • 아직 마크업이 어색한 느낌, 적절하게 구역을 나누고 적절한 태그를 분배하자.
  • 별거 아닌듯 했는데 생각보다 클래스 이름 붙이기가 어렵다. 규칙을 정해봐야지
  • 개념을 어설프게 알고 안다고 하고 넘어 가는 경우가 많다. 요거이 안된다. 안되!!!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

4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5일

다 해내셨네요ㅎㅎ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5일

진짜 연습만이 살 길...🥲 클래스 정하는거 진짜 힘든거같아요 마크업도 생각하면서.. 요소가 하는 역할까지 고려해야하니.....,.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5일

ㅋㅋㅋㅋ 맞아요 어설프게 알다가는 나중에.. 모든데 혼란스러워져요

답글 달기
comment-user-thumbnail
2021년 11월 6일

개념을 모르면 너무 헷갈리더라구요.. 수고 하셨습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