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까지 오류 모음집

Jangmanbo·2022년 1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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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개발한 게임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하기까지 여러 오류를 직면했다.
해결법을 차례대로 살펴보도록 하자!

1. 디버그 모드로 서명한 APK 또는 Android App Bundle을 업로드했습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Project Settings -> Player -> Publish Settings -> Keystore Manager

새로운 keystore 파일을 생성

alias, password, validity까지 입력하여 키까지 생성하고 적용하면 해결!



2. 유니티 앱의 타겟팅 API 수준을 30 이상으로 변경하세요.

Project Settings-> Player -> Other Settings -> Target API Level을 30 이상으로 설정하고 SDK를 설치한다. 안되면 아래글 참고
https://devparklibrary.tistory.com/29

나는 유니티 허브를 관리자 모드로 실행하는 첫번째 방법으로는 해결되지 않았다..


두번째 방법인 SDK 폴더에서 수동으로 업데이트는 아래글 참고
https://connor-wapi.github.io/posts/api29/

Exception in thread "main"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javax/xml/bind/annotation/XmlSchema
하지만 나는 이런 에러를 출력하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다.


https://dreamaz.tistory.com/530
찾아보니 나는 Java10을 사용 중인데 Java8을 설치해야 한다고 한다.

https://www.oracle.com/java/technologies/downloads/#java8-windows
위 사이트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설치한다.


환경 변수 창에서 JAVA_HOME 시스템 변수를 방금 설치한 Java경로로 변경한다. (기존에 없었다면 추가)

Edit -> Preferences -> External Tools
기존에 유니티에 설치된 JDK를 사용하지 않고 JAVA_HOME과 동일한 경로를 등록한다.

드디어 해결!



3. 이 버전은 Google Play 64비트 요구사항을 준수하지 않습니다. 다음 APK 또는 App Bundle은 64비트 기기를 지원하지만, 32비트 네이티브 코드만 포함합니다.

Edit -> Project Settings -> Player -> Other Settings

Scripting Backend를 IL2CPP로 변경, ARM 64를 체크하면 해결!

1개의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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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24일

정말 유용한 내용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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