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좌는 게임 인터페이스에 대한 강좌다.
UI는 Hierarchy의 순서에 따라 위아래가 결정된다.
캔버스는 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UI - Canvas'를 눌러 생성할 수 있다.
Canvas : UI가 그려지는 도화지 역할인 컴포넌트
스크린 : 게임이 표시되는 화면, 해상도로 크기 결정
유니티에서는 좌표계가 2개로 나뉜다.
텍스트는 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UI - Text'를 눌러 생성할 수 있다.
Text : 문자열을 표시하는 UI
이미지는 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UI - Image'를 눌러 생성할 수 있다.
Image : 이미지를 표시하는 UI
이미지 파일을 Sprite로 설정해야 UI 적용이 가능하다.
버튼은 Hierarchy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UI - Button'을 눌러 생성할 수 있다.
Button : 클릭 이벤트를 가지고 있는 반응형 UI
OnClick() : 버튼 클릭 시 호출되는 이벤트 함수
버튼 클릭은 '누르기 - 떼기'가 한 세트로 동작한다.
원래 앵커가 있긴 한데 여기서 설명하기엔 애매해서 제외했다.그럴꺼면 그냥 영상 보라고 하지 왜 글 쓰고 있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캔버스와 컴포넌트의 기준점을 설정하는 기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