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 물리 충돌 이벤트

TXMAY·2023년 7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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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튜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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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강좌는 물리 충돌 이벤트에 관한 강좌다.


물리 충돌 이벤트

오브젝트의 재질 접근은 MeshRenderer를 통해서 접근한다.

  • Collision : 충돌 정보 클래스
  • OnCollisionEnter(Collision) : 물리적 충돌이 시작할 때 호출되는 함수
  • OnCollisionStay(Collision) : 물리적 충돌 중일 때 호출되는 함수
  • OnCollisionExit(Collision) : 물리적 충돌이 끝났을 때 호출되는 함수
  • Color : 기본 색상 클래스
  • Color32 : 255 색상 클래스

트리거 이벤트

  • OnTriggerEnter(Collider) : Collider가 충돌했을 때 호출되는 함수
  • OnTriggerStay(Collider) : Collider가 충돌 중일 때 호출되는 함수
  • OnTriggerExit(Collider) : Collider가 충돌이 끝났을 때 호출되는 함수

이번엔 생략한 내용이 뭔가 많이 있다.
내용 정리하기 어려운 것도 있고 글로 정리하는 것에 한계가 있어서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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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 공부하는 고양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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