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좌는 유니티의 생명주기(LifeCycle)에 대한 내용이다.
유니티에는 사용자가 호출하지 않아도 호출되는 함수들이 있다.
생명주기 : 사용자가 호출하지 않아도 호출되는 함수들의 호출 주기
기본적으로 초기화 -> (활성화) -> 프레임(물리 -> 게임로직) -> (비활성화)(이 경우 활성화로 돌아감) ->해체의 순서로 동작한다
Awake() :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할 때, 최초 실행
Start() : 업데이트 시작 직전, 최초 실행
물리
게임로직
OnDestroy() :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 실행
OnEnable() :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실행
OnDisable() :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될 때 실행
게임메이커를 해봐서 그런지 명칭만 다르고 기능이 비슷해서 익숙했다.
대부분의 게임 엔진들의 작동 로직은 비슷비슷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