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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석·2023년 9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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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국기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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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
점과 점 사이의 선을 그리는 순서로 이루어진 정보

유니티에서의 메쉬 표현
메쉬 필터 컴포넌트 : 각 점의 위치 정보, 점을 잇는 순서 정보, 면의 법선 정보가 들어가 있음
메쉬 렌더러 컴포넌트 : 메쉬 정보를 바탕으로 그려줌
(통째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이 들이가는 경우 둘을 씀)

혹은

둘이 하나로 합쳐진 스킨드 메쉬 렌더러 컴포넌트
(스켈레톤 애니메이션이 들어가는 모델에 씀)

2D 스프라이트 알아둬야 할 것

9 슬라이스 스프라이트

  • 스프라이트 에딧으로 지정하면

  • 중앙은 좌우가 모두 변화함

  • 위아래는 좌우로 변화가 생김

  • 좌우는 위아래로 변화가 생김

  • 외곽은 변화가 생기지 않음

    에디셔널 세팅 > 솔팅 레이어와 오더 인 레이어
    솔팅 레이어에 따라 앞/뒤가 바뀜(Z축 차이와 무관하게!)
    오더 인 레이어 설정에 따라 같은 솔팅 레이어일 때의 앞뒤가 바뀜

Light 에서 알아둬야 할 것
Baked : 빛에 의한 변화가 발생하지 않는 모드, 빛 연산을 미리 계산한 뒤 계속해서 사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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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지망생, 유니티 공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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