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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석·2023년 9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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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국기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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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굴리기 게임 만들기

UI 기초

EventSystem
EventSystem 컴포넌트 : 이벤트 감지 역할, 모든 UI에서 사용함, UI를 사용하려면 반드시 하나가 있어야함
Standalone Input Module 컴포넌트 : UI가 감지할 입력 요소 설정

Canvas : 일반적으로 Canvas 오브젝트 하나 당 UI창 하나를 사용한다. Canvas 관련 요소에는 transform 대신 Rect Transform이 붙는다.
Canvas(컴포넌트) - Render Mode - Screen Space - Overlay : 게임 화면에 종속된 UI
Canvas(컴포넌트) - Render Mode - Screen Space - Camera : 카메라에 종속된 UI
Canvas(컴포넌트) - Render Mode - World Space : 게임 세상 속에 고정된 UI, UI가 생성된 좌표에서 멀어지면 작게 보이는 등 일반 게임 오브젝트처럼 보임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 Constant Pixel Size : 전통적인 UI 설정으로, 해상도와 상관없이 고정된 픽셀값을 크기로 가지는 UI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 Scale With Screen Size :
Reference Resuloution : 참조 해상도, 기준 해상도, 캔버스의 크기를 지정함. 실제 게임의 해상도가 바뀌어도 이 값을 기준으로 UI를 그림. 잘못 정하면 UI의 퀄리티가 하락하므로 주의가 필요함
Screen Match Mode : Reference Resuloution와 화면 해상도가 다를 때 이를 처리하는 방법
Canvas Scaler - UI Scale Mode - Constant Physical Size : 물리적 크기를 기준으로 생성된 UI, AR 게임 에서 사용한다.
Graphic Raycaster : 이벤트 시스템과 연동하여 UI를 굴리는 역할, 로딩창 같은 경우 이 컴포넌트를 빼기도 한다.

Rect Transform - Anchor : 정렬 좌표, Pivot : 시작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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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지망생, 유니티 공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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