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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석·2023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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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S 국기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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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게임 만들기 - 프로젝트 : KillTheHero

사용 에셋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characters/2d-fantasy-character-pack-demo-101030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characters/2d-skeleton-isometric-pixelart-character-254596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environments/rpg-worlds-caves-167274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2d/environments/rogue-fantasy-castle-164725

Sprite Atlas : 조각난 스프라이트를 하나로 묶어줌

애니메이션
유니티 애니메이션은 레거시 애니메이션과 메카닉 애니메이션으로 나뉜다.
레거시 애니메이션은 애니메이션의 변화를 전부 코드로 작성해야하지만, 메카닉 애니메이션은 최근에 출시된 방법으로 툴을 통해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며 코드를 자동으로 작성해준다.
메카닉 애니메이션은 Animator 컴포넌트를 통해서 사용할 수 있다.

Animator 컴포넌트
Controller -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지정할 수 있다.
Avatar - 2D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Animation Controller : 애니메이터 창을 통해 수정할 수 있다.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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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자 지망생, 유니티 공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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