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과 셰이더
struct SurfaceOutputStandard
{
fixed3 Albedo; // 베이스
fixed3 Normal; // 굴곡, 높낮이
half3 Emission; //
half Metallic; // 반사 질감
half Smoothness; // 부드러운 질감
half Occlusion; // 추가적인 밝기 조절 (계산상과 실제시각 상의 차이를 메우기 위해)
fixed Alpha; // 투명도
};
빌트인 쉐이더 변수
https://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L-UnityShaderVariables.html
float4 _Time : _Time은시간의 흐름값을 가진 변수로 (t /20, t, t 2, t 3) 값을 가진다.
float4 _SinTime은 시간의 흐름값을 가진 변수로 사인 곡선의 흐름을 가진다. (t/8, t/4, t/2, t)
float 4 _CosTime은 시간의 흐름값을 가진 변수로 코사인 곡선의 흐름을 가진다 (t/8, t/4, t/2,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