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sh(메쉬) = 오브젝트의 모양을 정의
= 폴리곤들이 모인 하나의 3차원 물체
메시에 정보 저장을 위한 3가지 요소
1. Vertices : 3D 공간상의 좌표
2. Edges : 각 Vertex 를 연결한 선
3. Faces : 각 선들을 3개 이상 연결하여 만들어진 면
머티리얼(Material):
쉐이더(Shader):
쉐이더는 머티리얼에서 정의한 시각적인 특성을 실제로 렌더링하는 데 사용되는 프로그램
Layer 순서의 중요성
Light
1. Directional Light (방향성 라이트):
모든 방향에서 똑같은 강도로 조명을 제공 = 햇빛
Point Light (점 라이트):
한 지점에서 모든 방향으로 방사하는 광원
Spotlight (스포트라이트):
원뿔 모양의 조명을 생성
Area Light (영역 라이트):
평면 모양의 조명
스프라이트(Sprites) = 2D 그래픽 오브젝트
알베도(Albedo)
물체의 표면에서 반사되는 빛의 양을 나타내는 물리적인 속성
알베도는 물체의 렌더링 과정에서 빛의 계산에 사용되며, 물체의 외관과 색상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
일반적으로 0에서 1까지의 값 표현
0은 어둡고 1은 밝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