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2022.03.18)

이산·2022년 3월 18일
0

TIL

목록 보기
3/22

저번에 구현해 보았던 로그인 기능을 좀 더 생각해보았다.
email과 password를 get으로 하나씩 불러와서 비교했는데 생각해보니 filter로 한번에 비교해서 가독성 좋은 코드로 구현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회원가입 구현한 부분은 피드백을 받았다. 코드를 좀 더 가독성 좋게 수정했고 email과 password가 입력되지 않을 경우 ket_error를 반환하도록 했다. 처음 try, except문으로 key_error를 받도록 구현했는데 정규표현식이 적용되어 Form Error가 발생했다. Key Error는 애초에 입력받을 때 Value값을 공백으로 넣고 테스트 하는 것이 아니라 Key값을 입력받으면 무조건 에러가 발생한다는 것을 알았다. 코드의 문제가 아니라 테스트 할 때 Key 값을 넣고 value를 공백으로 한 것이 문제였다.

다음번에는 validatior 파일을 새로 만들어서 다른 곳에서도 불러 쓸 수 있도록 연습해보아야겠다.

profile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