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23 til

이산·2022년 3월 23일
0

TIL

목록 보기
5/22

그동안 작성한 회원가입과 로그인 기능을 갖고 프론트와 소통하여 통신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론트에게 나의 ip와 api 엔드포인트에 연결되어 있는 엔드포인트를 알려줬고 프론트에서는 백엔드가 지정한 형식에 맞춰서 회원가입 내용을 작성하고 해당하는 url로 내용을 보냈다. 결과는 백엔드에서 작성한 대로 프론트에 전해졌다. 회원가입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를 처리한 부분을 확인해보았다. 회원가입 후에는 로그인 기능을 테스트 해보았다. 로그인을 하면 성공 메시지와 토큰이 프론트에 전달되었다. 그동안은 코딩을 하기 바빠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가 힘들었는데 한번 경험을 하니 큰 흐름을 알 수 있었다.

새로운 앱을 만들어서 게시물 기능을 구현중이다.
모델 관계를 다시 생각하려니 포린키 개념이 헷갈려서 다시 공부했가. 다음 시간에는 views를 작성하고 기능을 구현해보려고 한다. 데코레이터에 대해서도 공부할것이다.

profile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