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프로젝트 게임 기획서: 철혈의 지휘관

ggm-_-·약 9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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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5(목)
개인 프로젝트에서 구상한 기획을 정리해서 작성해 보았다.
이번 주차에 집중을 잘 하지 못해서, 구현은 거의 하지 못했다.
Github주소: TheTimeOfRecord/Commander-of-Iron-and-Blood_ver-capsule

[UI 와이어 프레임]

철혈의 지휘관(ver. capsule): Commander-of-Iron-and-Blood_ver-capsule


게임 소개

장르: 3D 쿼터뷰 방치형 3D RPG 디펜스 게임

영지 주변에 던전들이 생기기 시작했다.

던전을 일정시간 안에 깨지 못하면, 던전 아웃브레이크가 일어나 몬스터들이 성을 공격하러 온다.

다양한 인재들을 모아 지휘해서 던전을 클리어하고 성을 지키자.


기획

던전 외부의 사항과 스킬을 가진 캐릭터는 아직 대부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캐릭터

캐릭터 스탯

  • 힘 : 전반적인 체력과 공격력에 영향을 줌.
  • 민첩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위험 회피 능력이 올라감.(반응속도)
  • 지능 : 명중률 등 전반적인 AI에 영향
    + 부대를 지휘할 때, 지능이 높아야 여러 전략을 사용 가능
    (예를 들면, 특정 전략은 지능이 몇 이상인 캐릭터만 가능)
  • 지구력 : 스테미나에 영향을 줌.
  • 마력 : 마법과 오러에 사용됨. (나중에 고려: 전투시스템을 확장성을 고려햐여 작성)
  • 통솔력 : 여러 캐릭터를 통솔할 수 있는 능력.
    이 수치가 높아야 통솔 가능한 범위가 넓어짐.(휘하 부대가 통솔 범위를 넘어가면 말을 잘 안들음- 기본 AI가 된다.)
    통솔력이 높을 수록, 휘하에 부릴 수 있는 장군(십인대장, 백인대장 등) 수가 늘음.
  • 통솔력과 지능이 일정 수치 이상이 되면, 지휘관급 전략 사용가능(지휘관처럼 사용 가능-서브 지휘관)

캐릭터 능력치

캐릭터의 여러 스탯에 의존
  • 공격력
  • 공격속도
  • 체력
  • 방어력 : 장비에 의존
  • 스테미나
  • 마나
  • 스트레스

캐릭터 획득처

  • 캐릭터 모집 공고: 캐릭터 구매
  • 이벤트: 캐릭터가 찾아옴

캐릭터 유틸

  • 월급 지불(미지불 시, 스트레스up & 파티를 떠날 확률 up)

캐릭터 전투

  • 기본적인 역할: 주변 적에게 돌진
  • 커스텀 역할 부여

아이템

사용 아이템

  • 북, 나팔, 깃발 (전략 범위 및 개수 증가)

장비 아이템

  • 칼, 창, 방패, 갑옷

던전

정보

  • 최대 입장인원
  • 난이도
  • 몬스터 종류
  • 아웃 브레이크 시간(or소멸시간)

보상

  • 몬스터 부산물
  • 마정석(골드로 치환하거나, 강화재료로 사용)

전투

  • 커스텀으로 준비한 전략을 이용해 전투한다.
  • 던전 내부의 몬스터는 시간이 지날때마다 증가한다.
  • 던전 내부에 들어갔다가 다시 나올 수 있다.

지휘(전략 준비)

캐릭터 역할 커스터마이징

-역할 커스터마이징
- 라인 유지
- 돌진
- 특정인물 호위

전투 전략 커스터마이징

  • 전략 커스터마이징
    - 캐릭터 별 역할 부여
    - 부대 배치 편성

상점

모집 공고(캐릭터 상점)

  • 캐릭터 구매
    - 계약 골드 + 첫 월급 지불
    - 캐릭터 정보(이미지, 이름, 특징, 스탯)

아이템 상점

  • 아이템 구매, 판매

디펜스(수성전)

전투 시스템

  • 수성전은 병사들도 동원하여 디펜스를 한다.
  • 몬스터는 던전 내부에 있는 몬스터가 그대로 나온다.

UI 와이어 프레임

https://www.figma.com/design/f5IA4rP2VQxONeDRvpJA9F/Commander-of-Iron-and-Blood_ver-capsule?t=z8WxOlNgTvg5PWHo-1


구현 사항

  • UICastleWall

구현 해야 될 사항

  • 나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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