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023.02.06. ~ 2023.02.12. 15주 차

유진·2023년 2월 12일
0

WIL 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14/21
post-thumbnail

2023.02.12.(주일)

WIL Weekly I Learned


* The four Fs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1주 차는 기능 구현보다는 기획을 우선으로 리더(오더) 부 리더(디자이너와 소통) 나(서기) 도님(vscode 정리! 컴포넌트 정렬, 색깔 이것저것) 기님 (모든 과정 요약)으로 자연스럽게 각자의 역할을 맡았다. 그리고 나머지 시간은 각자 맡은 부분 기능 구현을 했다. 로그인/회원가입을 한 번쯤 해보고 싶어 금요일에 기능 구현을 마쳤다.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열심히 할 수 있는 환경을 줬는데 안 하면 평생 후회할 것 같아서 끝까지 열심히 할 것 같다. 스파르타 처음에 입문했을 때와 같은 열정이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협업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감사함이 제일 크다. 전 조 팀원들의 비교 대상이 있어 그런지 더욱이 감사하며 말로도 고마운 점을 말한다. 모르는 것이 있으면 물어보고, 함께 해줄 수 있냐고 부탁도 한다. 마지막 프로젝트인 만큼 다들 엄청 열심히 한다. 기능 구현할 게 많다. 그래서 초반에 기획을 잘해야 한다. 우리 조는 기획을 하루 만에 하고 기능 구현으로 바로 들어갔다. 디자이너님이 더 구체적으로 하면 좋을 것 같다고 해서 기획을 다시 했는데 구체적으로 하는 게 맞았다. 흘러가는 대로 했다면 언젠가 무너져 내릴 성이 될 뻔했다. 모든 결정을 6명이 함께 하는데 다들 만족하는 대로 진행이 되어 불만이 없다.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뭘 모를 때 다양한 레퍼런스 찾아 참고하는 것이다. 아이디어 얻는 데 많이 도움이 된다.


[ 16주 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최종 프로젝트

□ 화: 최종 프로젝트

□ 수: 최종 프로젝트

□ 목: 최종 프로젝트

□ 금: 최종 프로젝트

- 나의 계획

□ 마지막 프로젝트도 화이팅하기!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