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2.11.07.~22.11.13.

유진·2022년 11월 13일
0

WIL 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2/21
post-thumbnail

2022.11.14.(주일)

WIL Weekly I Learned


  • The four Fs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2주 차는 개인 공부 시간이 많다. 시간표대로 수업을 들었다. 자바스크립트 기초, 알고리즘 자료구조 강의를 들었다. 추가로 리액트 기초가 부족한 것 같아서 따로 공부했다.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초반 자바스크립트 기초를 들을 때 1주 차 웹 개발 종합반에서 들은 부분이 많아 이해가 잘 되었다. 이렇게만 한다면 이번 주 시간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1일 1로그 100일 완성 IT 지식] 책도 읽고 가벼운 마음으로 이번 주를 출발하였다. 수요일 알고리즘 자료구조를 하기 전까지 말이다. 알고리즘을 하는데 다른 팀 대원들이 잡담 방에 어렵다고 하였다. "어려워도 어차피 해야 하는 거 열심히 해야겠다"라며 마음의 준비를 했다. 강의를 보는데 재미있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방법을 배웠다. 하지만 막상 직접 해보려니까 정말 어려워서 답답했다. 1주 차의 '나'로 돌아간 느낌이었다. 어쩐지 여유로우면 의심부터 해야 한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대원들이랑 금요일에 첫 프로그래머스를 함께 했다. 역시 다른 사람들은 정말 잘했다. 나만 뒤처졌다. 흠...
대원이 피드백해주었다. '주석을 이용하라!' 아마도 이것이 나에게 큰 방법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내 머릿속은 뒤죽박죽 엉킨 실타래이기 때문이다. 한 줄 두 줄 써 내려가면 발전이라도 있지 않을까?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같은 팀으로 움직이니까 앞서 경험이 있는 대원들에게 배울 점이 많다. 노하우도 알려주고 너무 감사하다. 미래에 코드 짤 때 주석을 많이 이용하여 풀어 헤쳐 나갈 것이다.


​[ 3주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자료구조 알고리즘
□ 화: 자료구조 알고리즘 / javascript 올인원
□ 수: javascript 올인원
□ 목: 특강
□ 금: 기초 프로젝트

- 나의 계획
□ 프로그래머스 0 Level 10문제 매일 풀기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