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ring Class Methods in C#

JS·2023년 1월 7일
0

C#

목록 보기
1/9
post-thumbnail

Clone

문자열의 값을 복사합니다

Compare

두 값을 비교, 정렬하며 순서에서 사전적 순서로 상대적 위치를 나타내는 정수를 반환합니다

CompareOrdinal

각 문자열에서 해당 캐릭터 객체의 숫자 값을 평가하여 비교합니다(아스키코드값을 비교)

CompareTo

이 인스턴스를 지정된 문자열 객체와 비교하고 정렬 순서에서 이 인스턴스의 위치가 지정된 문자열보다 앞인지, 뒤인지 또는 동일한지 사전순으로 비교하여 나타냅니다

Concat

하나 이상의 문자열 객체를 연결합니다

Contains

이 문자열 내에서 해당 내용이 존재하는지 체크하는 역할을 합니다. 불리언 타입으로 반환됩니다

Copy

지정된 문자열과 동일한 값으로 새 인스턴스를 만듭니다

CopyTo

지정된 숫자 혹은 문자 값을 유니코드 문자 배열의 지정된 위치로 지정된 수의 문자를 복사합니다

EndsWith

이 문자열 인스턴스의 끝이 지정된 문자열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불리언 타입으로 반환됩니다

Equals

두 문자열 개체의 값이 같은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Format

지정된 형식에 따라 객체의 값을 문자열로 변환하고 다른 문자열에 삽입합니다

GetEnumerator

문자열 중 개별 문자를 반복할 수 있는 개체를 검색합니다

GetHashCode

문자열의 해시 코드를 반환합니다

GetTypeCode

문자열의 타입코드를 반환합니다

IndexOf

객체 내에서 지정된 유니코드 또는 문자열이 처음 나타나는 인덱스(0부터 시작)를 보고합니다. 이 인스턴스에서 문자 또는 문자열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메서드는 -1을 반환합니다

IndexOfAny

객체 내에서 지정된 유니코드 또는 문자열에 있는 같은 문자들 중 가장 작은 인덱스를 반환하거나 결과가 없다면 -1을 반환합니다
IndexOfAny 의 경우 가장 작은 인덱스를 반환
IndexOfAny, (int32) 의 경우 (int32) 이후부터 가장 작은 인덱스를 반환
IndexOfAny, (int32_a), (int32_b)의 경우 int32_a 이후부터 int32_b 까지 검색하여 가장 작은 인덱스를 반환

Insert

이 인스턴스의 지정된 인덱스 위치에 지정된 문자열이 삽입된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Intern

문자열에 대한 시스템 참조를 검색하여 반환한다

IsInterned

지정된 문자열에 대한 참조를 검색합니다

IsNormalized

이 문자열이 특정 유니코드 정규화 형식인지 여부를 불리언타입으로 나타냅니다

IsNullOrEmpty

지정된 문자열이 null(빈 문자열 “”)인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IsNullOrWhiteSpace

지정된 문자열이 null, 비어 있는지 또는 공백 문자로만 구성되어 있는지 나타냅니다

Join

각 요소나 멤버 사이에 지정된 구분 기호를 사용하여 지정된 배열의 요소나 멤버를 연결합니다

LastIndexOf

이 인스턴스 내에서 지정된 유니코드 문자 또는 문자열이 마지막으로 나타나는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 위치를 보고합니다. 이 인스턴스에서 문자 또는 문자열을 찾을 수 없는 경우 메서드는 -1을 반환합니다

LastIndexOfAny

유니코드 배열에 지정된 하나 이상의 문자가 이 인스턴스에서 마지막으로 발생한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 위치를 보고합니다. 이 인스턴스에서 배열의 문자를 찾을 수 없는 경우 메서드는 -1을 반환합니다
LastIndexOfAny 의 경우 가장 큰 인덱스를 반환
LastIndexOfAny, (int32) 의 경우 (int32) 이전으로 가장 큰 인덱스를 반환
LastIndexOfAny, (int32_a), (int32_b)의 경우 int32_a 이전부터 int32_b 까지 검색하여 가장 큰 인덱스를 반환

Normalize

이진 표현이 특정 유니코드 정규화 형식인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유니코드 문자열이 서로 다른 유니코드 인코딩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동일한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PadLeft

현재 문자열의 시작 부분이 공백이나 지정된 유니코드 문자로 채워진 지정된 길이의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PadRight

현재 문자열의 끝이 공백이나 지정된 유니코드 문자로 채워진 지정된 길이의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Remove

현재 문자열에서 지정된 수의 문자가 삭제된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Replace

현재 문자열에서 지정된 문자열이나 유니코드를 다른 지정된 문자열이나 유니코드로 대체되는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Split

지정된 문자열 또는 유니코드 문자 배열의 요소로 구분되는 이 인스턴스의 하위 문자열을 포함하는 문자열 배열을 반환합니다

StartsWith

이 문자열 인스턴스의 시작 부분이 지정된 문자열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Substring

이 인스턴스에서 하위 문자열을 검색합니다

ToCharArray

이 인스턴스의 문자를 유니코드 문자 배열에 복사합니다

ToLower

소문자로 변환된 이 문자열의 복사본을 반환합니다

ToLowerInvariant

고정 문화권의 케이싱 규칙을 사용하여 소문자로 변환된 이 문자열개체의 복사본을 반환합니다
예로서 영어로 코드를 작성하는 나라중, 문화권에 따라 대문자의 표기 차이가 나는 코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인스턴스의 값을 수정하지는 않지만 모든 문자가 소문자로 변환되는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ToString

이 인스턴스의 값을 문자열로 변환합니다

ToUpper

대문자로 변환된 이 문자열의 복사본을 반환합니다

ToUpperInvariant

고정 문화권의 케이싱 규칙을 사용하여 대문자로 변환된 이 문자열개체의 복사본을 반환합니다

Trim

현재 문자열에서 지정된 문자 집합의 모든 선행 및 후행 항목이 제거된 새 문자열을 반환합니다

TrimEnd

현재 문자열에서 배열에 지정된 문자 집합의 모든 후행 항목을 제거합니다

TrimStart

현재 문자열에서 배열에 지정된 문자 집합의 모든 선생 항목을 제거합니다


Reference

profile
게임 프로그래머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