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IT 관리 101

고래상어·2022년 2월 13일
0

매니저에게 기대하는 것

원온원 미팅

  • 팀원과 매니저 사이의 인간적인 연결
  • 훌륭한 매니저라면 팀원의 컨디션을 눈치채고 왜 그런지 물어볼 정도로 팀원을 챙길 줄 알아야 한다
  • 원온원 미팅의 두번째 목적은 매니저와 어떤 주제라도 개인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

피드백과 직장 가이드

  • 팀원이 매니저에게 기대하는 두 번째는 피드백이다
  • 좋은 매니저는 팀원의 일상적이고 사소한 업무 중 잘하는 점을 알아차리고 인정해준다
  • 피드백에서 칭찬은 공개로, 비판은 비공개로 하는 게 이상적이다.
  • 매니저는 팀원이 성장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는 도전 과제를 찾아서 알려줘야 한다

교육과 경력 성장

  • 매니저는 구성원과 회사라는 관료제 사이의 주요 연결 고리이므로 팀원의 경력개발을 돕는 교육을 찾아 제공할 책임이 있다.
  • 매니저는 팀원이 다음 단계로 승진하는 데 필요한 자격을 증명해줄 성과가 무엇인지 찾고 알려줘야 한다.

‘관리되는' 방법

원하는 것을 생각하는 데 시간을 써라

  • 매니저는 팀원에게 성장 기회를 줄 수 있지만, 무엇이 나를 행복하게 하는지는 결국 팀원인 나 자신에게 달려 있다.
  • 매니저를 이용하면 내 위치에서 무슨일까지 가능한지 알 수 있지만, 내가 그다음에 가고 싶은 위치를 알고 싶다면 나 자신을 이해하는 수밖에 없다.

자신을 스스로 책임져라

  • 자신을 아는 것이 첫 단계이다.
  •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노력하는 것은 그 다음이다.
  • 피드백을 받았을 때, 수긍하기 어려워도 기꺼이 받아들이자.
  • 매니저가 도움이 되지 않으면 도움이 될 다른 ㅅ이를 알아보거나 개선 사항등의 건설적인 피드백을 해줄 사람을 찾자.

매니저에게 휴식을 주자

매니저를 현명하게 선택하자

  • 실력 있는 매니저는 ‘사내 정치'를 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 팀원을 승진시키기 위해 승진 결정권자에게 주목받고 조언을 얻게 할 수 있다.
profile
안드로이드 개발자 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