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TIL - 6 <crouch, 회피 애니메이션 >

ChangJin·2024년 3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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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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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3-17

깃허브!
https://github.com/ChangJin-Lee/ARproject

느낀점
웅크리기와 회피 애니메이션을 구현했다. Mixamo에서 다운 받은 애니메이션이 조금 이상하게 적용되는 경우가 생기는데 디자이너가 이런 디테일 때문에라도 정말 필요한 것 같다. 큰 틀에서는 괜찮은데 앉기, 일어서기, 회피하기 등의 애니메이션에서 조금씩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든다. 아무래도 각 캐릭터마다 적용되는 애니메이션을 다르게 하는게 좋을 것 같다.

깃허브에 TIL 마다 푸시를 하고 있었는데 내가 완료 메시지를 제대로 읽지 않았었나보다.. 하나도 push가 안되고 있었다. 다음과 같은 오류가 떴었다. 이놈의 fatal...

  • error: RPC failed; HTTP 500 curl 22 The requested URL returned error: 500
  • send-pack: unexpected disconnect while reading sideband packet

구글링을 해보니 깃허브는 한 번의 push당 2기가의 용량 제한이 있었다....
https://forums.unrealengine.com/t/cant-push-2-2gb-project-on-git/1606663
gitignore에 점점 무언가 늘어난다 ㅜㅜ

TIL

  • 달리기 애니메이션, 점프 애니메이션 구현


달리기 애니메이션, 점프 애니메이션


  • 웅크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플레이어의 Detail 창에서 Can Crouch를 활성화 해주어야 한다.
Can Crouch 활성화
Crouch 로직
Run 로직에서 회피 로직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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