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onent_Light & Particle

정제로·2023년 7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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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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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Did I Learn Today?

오늘은 Unity 실습을 주로 했다. 시간 겁나 빠르게감 ㄷㄷ...
주로 간단하게나마 습득한것은
광원파티클(그래픽스) 이다.
어서 C#으로 코딩을 제대로 할 줄 알게되고, 그래픽스랑 렌더링 깊게 배우고 싶다ㅠㅠ
재밌을거 같음!


Component_Light

Light 컴포넌트란 무엇인가..

해당 컴포넌트가 있는 게임 오브젝트에 광원 효과를 추가해주는것이다.
오브젝트를 빛나게 해줄수도 있고,

이런식으로 오브젝트 밑에 빛 효과를 줄 수도 있다.

이런식으로 Type을 변경해줄수 있다

Point Type

백열전구와 같이 Point Light의 중점을 기준으로 주변으로 퍼져나가는 조명
빛 범위를 설정할수있다.

Spot Type

Spot Light는 손전등과 같이 콘(Corn) 모양으로 빛을 발하는 조명으로, 실시간 조명 중 가장 비싼 조명이다. 범위는 물론 각도도 조절 가능하다. 축구장 조명 느낌으로 생각하면 편하다

Area Type

사각형 형태의 조명으로 한쪽 면에서 빛을 발하는 조명이다.
아직 써본적이 없어, 나중에 다룰때 더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다.

Directional Type


이런식으로 햇빛/태양처럼 빛의 방향이 있고, 그 방향으로 전체에 광원효과를 적용해준다. 각도에 따라 오브젝트의 그림자의 방향과 길이가 달라진다


Component_Particle

Particle이란 무엇인가

작고 간단한 이미지나 메쉬를 대량으로 표현하는데 사용한다!
크기,방향,모양등을 설정하여, 눈,비,오브젝트 밝힘등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이런식으로 지속되는 효과를 만들수도 있다!

Particle 옵션 살펴보기

MainModule (Emission 위쪽까지)

MainModule

Emission ~ Renderer Module

이 링크에서 왼쪽 목차를 클릭해 옵션들을 살펴볼 수 있다.


unity사진들은 골드메탈 [쿼터뷰액션겜] 을 참고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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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입니다.. 잘못된 정보, 달게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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