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 게임 오브젝트의 흐름
Mask Interaction
1. update/fixedupdate에서 한번만 함수를 사용하는법 / 2. 해당 오브젝트의 스크립트가 아닌 다른 스크립트에서 함수를 불러오는법 / 3. button컴포넌트의 target graphic
1. Component_Light / 2. Component_Particle
1. Time.deltaTime; / 2. ToString("N*"); / 3. TimeScale; / 4. horizontal, vertical, Axis / 5. 삼항연산자 / 6. transform.LookAt(); / 7. 함수 오버로드 보는법
1. Unity Scene변경 / 2. Quaternion.identity / 3. InfinityClone 막기 / 4. 프로젝트에서 마우스를 이용하는법(ScreenToWorldPoint)
Physics Material / SerializedField
마우스 바라보기, 로컬타임값 얻기, 애니메이터 파라미터로 애니메이션 변경하기
카메라가 플레이어 따라다니게 하기 / InputField로 입력받고 다른 씬에서 불러오기 / Update문에서 계속 생성과 초기화 반복시 문제점
스크립트를 컴포넌트처럼 사용하기~
Image vs RawImage / Rext Transform & Pivot / Mask이용한 ImageUI원하는 모양으로 보여주기
스프라이트 filterMode & compression / Sprite Editor 자르기
드롭다운을 이용한 해상도 변경 옵션 UI만들기
1. Range, Header 어트리뷰트 / 2. TrailRenderer / 3. GetComponent(s)InChildren
Coroutine 사용시 주의사항, 실행법, 정지법 / 문자열로 비교금지!!
클릭 드래그로 오브젝트 생성
Unity Skill ObjectPooling
폭발, 산산조각 이펙트 효과!
자석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