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9_28th Weekly Diary

주형(Jureamer)·2022년 7월 19일
0

This Week I Learned


1. [한 권으로 읽는 컴퓨터 구조와 프로그래밍] 8장 정리

이번 주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기계어 -> 어셈블리어 -> 고수준 언어로 발달하는 과정과 그 과정에서 생기는 어셈블러, 컴파일러, 인터프리터에 대한 개념을 알게 되었다. 자바는 단순히 컴파일러 언어인 줄만 알았는데 JVM(자바가상머신)을 통해 한 줄씩 번역되어 컴파일 되는 하이브리드 언어라는 사실도 처음 알게 되었다.

자바스크립트만 썼을 때는 컴파일러가 정확히 어떤 역할을 하는 지 모르고 지나쳤을텐데
스터디를 하게 되면서 컴파일러가 대강이지만 어떤 식으로 돌아가게 되는 지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음에 컴파일 언어를 찍먹할 기회가 오면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다!

2. AWS Chatbot & Slack 연동

사내에서 AWS CodeDeploy 자동배포를 사용하고 있는데 AWS SNSLambda로 연동이 되지 않아 찾아봤는데 작년에 나온 AWS Chatbot이 있어 사용해 보게 되었다.

기존에 Lambda로 하나하나 작성하던 것과는 달리 이미 짜여진 구조로 알림을 생성하여 보내주기 때문에 사용은 훨씬 간편했다. 하지만 알림을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기존처럼 Lambda를 사용하는 편이 낫지 않을까 싶다.


29th Week Todo List


1. CS 스터디 해당 파트 완독 후 정리
2. Green / Blue 배포 방식 적용

profile
작게라도 꾸준히 성장하는게 목표입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