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 project - Dev4

Jaemin Jung·2021년 9월 9일
0

Final Project

목록 보기
4/27

SR 4일째

시스템 아키텍쳐

시스템 아키텍쳐는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어떤 흐름을 갖는지 보여주는 것이다.
솔직히 이전 프로젝트에서는 기능 flow로 한번에 작성하였지만,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시스템 아키텍쳐 까지 나눠 작성했다.
client는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어떤 요청을 보내는지,
server에서의 데이터 흐름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팀원과 짝이 되어 작성 해봤다.

API 설정

프로젝트의 규모가 커지다보니 필요한 요청이 많아졌고, 명시할 API의 양도 많아져
헬퍼로 백엔드에 잠시 붙었다.
API는 gitbook을 이용해 작성하였고, 백엔드 팀원과 작업을 나눠 진행했다.
API를 작성할때에는 REST API를 유의하며 작성하였지만 SR 피드백때 지적을 많이 받을 것 같다.

  • 망각하다가 상기된 사실
    • 검색 기능은 GET 메소드를 사용하며,검색 값은 query string이나 params로 값 전달

SR을 시작한지 벌써 4일째가 되었다.
코딩을 하지않고 소통으로만 진행되다보니 나를 포함한 팀원 모두가 체력적으로 힘들었었다.
내가 생각했던 시간보다 좀더 지체되기도 해서 내일은 반드시 마무리 하기로 하였다.

profile
내가 보려고 쓰는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