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h 02. 객체지향 입문
오늘의 공부 소감(01.) :
??? 아직 전혀 감이 잡히지 않는다..
오늘의 공부 소감(02.) :
드디어 객체지향을 공부하게되는 날이 왔다... 개념 자체 부터 너무 재미있다
int add(int num1, in num2) { //add가 이름, num1,num2가 매개 변수
int result;
result = num1 + num2;
return result; //result 가 반환 값이 된다.
}
public class FunctionTest {
public static int addNum(int num1, int num2) {
int result;
result = num1 + num2;
return result;
}
// 매개변수와 반환 값이 있는 더하기 함수
public static void sayHello(String greeting) {
System.out.println(greeting);
}
// 반환(return)이 없는 문자 출력 함수
public static int calcSum() {
int sum = 0;
int i;
for(i = 0; i<=100; i++) {
sum += i;
}
return sum;
}
// 매개변수가 없는 1부터 100까지 더하는 함수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nt n1 = 10;
int n2 = 20;
int total = addNum(n1, n2);
System.out.println(total); //10+20을 더한 값을 total로 return받아서 출력
sayHello("안녕하세요"); //바로 "안녕하세요" 출력
int num = calcSum();
System.out.println(num); //1~100까지 더한 수를 num으로 반환받아서 출력
}
}
오늘의 공부 소감(03.) :
이해가 잘 안되서 강의를 6번 정도 돌려봤다. 이해는 되지만 보지않고 작성할 수 있을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은 너무 재미있는 개념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