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h 02. 객체지향 입문
package ch04;
public class Student {
public int studentID;
public String studentName;
public String address;
public void showStudentInfo() {
System.out.println( studentID + "학번인 학생의 이름은 " + studentName + " 이고, 거주지는 " + address + "입니다.");
} //여기까지 class의 속성을 만들어주는 것
public String getStudentName() {
return studentName;
}
public void setStudentName( String name) {
studentName = name;
}
} //여기까지 메서드를 만들어주는 부분
package ch04;
public class Studen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udent studentwjj = new Student(); //studentwjj은 참조변수라고 부른다. 참조변수의 역할은 생성되는 곳의 메모리 위치를 나타냄. 이것을 통해 메서드나 변수 호출함(아래)
studentwjj.studentID = 69313274;
studentwjj.setStudentName("JANG WOO JEON");
studentwjj.address = "서울시 강남구";
studentwjj.showStudentInfo();
오늘의 공부 소감(04.) :
너무 이해가 안되서 강의를 8번 정도 돌려보고 이해가 되었다.....
package ch04;
public class Student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tudent studentwjj = new Student();
studentwjj.studentID = 69313274;
studentwjj.setStudentName("JANG WOO JEON");
studentwjj.address = "서울시 강남구"; //studentwjj. 뒤에 오는 것들을 각각 다른 메모리에 위치하며, 그렇기 때문에 각각 다른 값을 줄 수 있는 것이다. 다시말해, class는 하나지만 그 안의 instance는 여러개일 수 있다.(그 instance는 heap이라는 동적메모리에 할당된다)
studentwjj.showStudentInfo();
}
}
ch04.Studentwjj@49476842
객체 :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대상, 생성된 인스턴스
클래스 : 객체를 프로그래밍하기 위해 코드로 정의해 놓은 상태
인스턴스 :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메모리에 생성한 상태
멤버변수 : 클래스의 속성, 특성
메서드 : 멤버 변수를 이용하여 클래스의 기능을 구현한 함수
참조변수 : 메모리에 생성된 인스턴스를 가리키는 변수
참조 값 : 생성된 인스턴스의 메모리 주소 값
오늘의 공부 소감(05.) :
아직 너무나 생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