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01. 자바 프로그래밍ch 01. 자바 기초자바 프로그래밍 시작하기프로그래밍이란?자바 프로그래밍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 무엇인가?자바 프로그래밍의 장점?용어 정리
기존에 설치해 놓았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넘어간 강의WorkSpace 설정 : FastCampus폴더를 생성해서 저장했다.프로젝트 만들기 : Chapter1 이라는 폴더를 생성src 폴더 안에 ch01 이라는 package를 만든다.ch01 package 안
0과 1로만 데이터를 저장함bit(1비트) : 컴퓨터가 표현할 수 있는 데이터의 최소 단위 2진수 하나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의 크기byte(바이트) : 1byte = 8bit난 외우기 쉽게 각 자리수 마다 8421을 대입해서 생각한다. 0인 자리는 0으로 (
Part01. 자바 프로그래밍 ch 01. 자바 기초 05. 변수는 변하는 수 입니다 프로그램에서는 항상 변하는 값을 나타낼 필요가 있다. (ex : 학생의 성적, 합계, 게임의 레벨, 회원 주소 등..) 표현하려는 수에 맞는 데이터 타입(자료형)을 이용하여 변수를
변수를 선언하면 해당되는 자료형의 크기 만큼 메모리가 할당됨변수는 할당된 메모리를 가리키는 이름int level = 10; //4바이트 정수형 메모리가 level 이라는 이름으로 할당됨.byte : 1바이트 단위의 자료형 동영상, 음악 파일, 실행 파일의 자료를 처리할
실수는 정수 보다 정밀하기 때문에 정수와는 다른 방식으로 표현해야 한다부동 소수점 방식으로 실수 값 0.1 표현지수부와 가수부로 표현 함컴퓨터에서는 밑수를 2로 사용정규화 : 가수가 밑수보다 작은 한 자리까지 가수로 표현되는 것자바에서 실수의 기본 타입은 double을
어떤 문자를 컴퓨터 내부에서 표현하기 위해 특정 정수 값을 정의ex. A는 65 (ASCII code_8bit_2의8승\_256개 표현 가능, 영어 사용에 맞춰짐)문자세트 : 각 문자를 얼마로 표현할 것인지 코드 값을 모아둔 것을 문자세트(Character set)라
Part01. 자바 프로그래밍 ch 01. 자바 기초 09. 자료형(data type)- 논리형과 자료형 없이 변수 사용하기 true(참), false(거짓) 두 가지만 나타냄 1byte를 사용함 값이 존재하는지, 배열이 있는지, 결과가 참인지 거짓인지 등을 표현
Part01. 자바 프로그래밍 ch 01. 자바 기초 10. 변하지 않는 상수와 리터럴, 변수의 형 변환 11. 자바의 연산자들-1(대입, 부호, 산술, 복합대입, 증감연산자) 12. 자바의 연산자들-2(관계, 논리연산자)
Part01. 자바 프로그래밍 ch 01. 자바 기초 삼항 연산자(항이 3개 라는 뜻) 조건식의 결과가 true(참)인 경우와 false(거짓)인 경우에 따라 다른 결과가 수행됨 if(조건문)을 간단히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음
if-else if-else문을 사용할 때 복잡하고 번거로운 부분을 가독성 좋게 구현비교 조건이 특정 값이나 문자열인 경우 사용break 문을 사용하여 각 조건이 만족되면 switch 블럭을 빠져나오도록 함JAVA_14 부터 좀 더 간결해진 표현식이 지원됨(break
Part01. 자바 프로그래밍 ch 01. 자바 기초 for(초기화식; 조건식; 증감식){ 수행문; } 1부터 10까지 더한 결과를 출력하는 예제 ![](https
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h 02. 객체지향 입문 01. 객체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의사나 행위가 미치는 대상(사전적 의미) 구체적, 추상적 데이터의 단위(학생, 회원, 생산, 주문, 배송) 아침에 일어나 학교를 가는 과정을 예로 들자면 아래와 같
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h 02. 객체지향 입문 04.객체의 속성은 멤버 변수로, 객체의 기능은 메서드로 구현한다🩸 학생 클래스의 속성을 멤버 변수로 선언하고 메서드를 구현한다
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ch 02. 객체지향 입문생성자 기본 문법<class_name>(argument_list) {<statements}객체를 생성할 때 new키워드와 함께 사용 ex. new Student();생성자는 일반 함수처럼 기능을 호출하
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h 02. 객체지향 입문 07.여러가지 생성자를 정의하는 생성자 오버로딩 (overloading) 🧲 생성자를 구현해서 사용할 수 있음 클래스에 생성자를 따로 구현하면 기본 생성자(default constructor)는 제공되지
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ch 02. 객체지향 입문 08.복습해 봅시다(객체 구현하기) 🔮 키가 183 이고 몸무게가 75kg인 남성이 있습니다. 이름은 Tokyohot이고 나이는 34세 입니다. 같은내용을 다른 방식으로 구현해보기 ![](https:/
Part02. 객체지향 프로그래밍ch 02. 객체지향 입문변수의 자료형클래스형 변수를 선언기본 자료형은 사용하는 메모리의 크기가 정해져 있지만, 참조 자료형은 클래스에 따라 다름참조 자료형을 사용 할때는 해당 변수에 대해 생성하여야 함(String 클래스는 예외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