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 플레이어 이동

Woogle·2022년 10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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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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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좌우 키 입력 시 등속 이동하는 액터를 만들었다.


📄 키 바인딩

  • 키 입력 시 이벤트가 발생하도록 연결하는 작업 (Binding, Mapping)

📄 함수

✏️ 함수 생성

  • 함수(Translate)를 만들어 Input parameter로 Direction과 Speed를 받게 함
  • Normalize로 대각선 이동 시에도 벡터 값이 1이 되도록 함

✏️ 함수 호출

  • 키 입력값을 받아 위치 변경 함수(Translate)에 입력됨

✏️ 함수 재사용

  • 함수를 복사 붙여넣기하면 다른 클래스에서도 사용 가능

📄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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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력하는 게임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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