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메쉬에 텍스쳐를 깔게 되면 의도치 않은 반복적인 패턴이 나타날 수 있다. (Texture tiling)
이 반복 패턴이 눈에 띄지 않도록 텍스쳐에 랜덤한 명암을 덮어씌웠다.
이 방법은 노이즈가 있는 명암 텍스쳐를 덮어 씌워 바둑판 현상이 눈에 덜 띄게 만드는 눈속임일 뿐이다.
실제로 바둑판 현상을 없애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은 하단의 자료를 참고하면 좋다.
Fix Landscape Texture Tiling with This UE4 Macro/Micro Variation Technique
https://www.worldofleveldesign.com/categories/ue4/landscape-macro-tiling-variation.php
How To Fix Landscape Tiling in Unreal Engine
https://www.youtube.com/watch?v=0SgMbUx3Tmg
How to HIDE Texture REPETITION in Unreal Engine - UE4 Tutorial
https://www.youtube.com/watch?v=yCRzOdo4b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