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 약자 | 예시 |
---|---|---|
🧩 Ability System Component | ASC | 액터의 모든 어빌리티를 "관리" |
⚔️ Gameplay Ability | GA | 검을 휘두르는 스킬 "능력" |
🤸 Ability Task | AT | 검을 휘두르는 "동작" |
🏷️ Gameplay Tag | 검을 휘두르는 상태 "식별" | |
📊 Gameplay Attribute | 검에 맞았을 때 줄어드는 체력 "수치" | |
🔧 Gameplay Effect | GE | 검에 맞았을 때 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 |
🎬 Gameplay Cue | GC | 검을 휘두르는 시청각 "연출" |
🚀 주요 기능
- GetAbilitySystemComponent: ASC를 반환하는 인터페이스 함수
- InitAbilityActorInfo: 액터의 정보를 초기화한다.
- GiveAbility: 액터에게 어빌리티를 부여한다.
- HasMatchingGameplayTag: 액터에게 해당 GameplayTag가 있는지 조사
- TryActivateAbilitiesByTag: 부여된 어빌리티를 발동 가능한지 확인 후 발동한다.
- CancelAbilities: 해당 GamplayTag의 모든 어빌리티를 캔슬한다.
🚀 주요 기능
- ActivateAbility: 어빌리티를 발동한다.
- CancelAbility: 어빌리티를 캔슬한다.
- AbilityTags: 이 어빌리티를 대표하는 Gameplay Tag
- ActivationOwnedTags: 이 어빌리티가 발동 중일 때 적용되는 Gameplay Tag
🚀 주요 기능
- FGameplayTag::RequestGameplayTag: Gameplay Tag Container에서 해당되는 Gameplay Tag를 가져오는 static 함수
OnCompleted
, OnInterrupted
등의 델리게이트에 콜백 함수를 바인딩해서 사용한다.🚀 주요 기능
- NewAbilityTask<T>: AT 인스턴스를 생성한다.
- ReadyForActivation: AT 인스턴스의 델리게이트에 함수 바인딩 후 명시적으로 호출해야하는 함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