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PuzzleRPG :: 4~5일차

까말·2020년 10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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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에너미 전체공격 완료 (이펙트만 구하면될듯)
  2. 플레이어 Die상태까지 완료
  3. 스크립트로 버튼 활성화 비활성화 제어 완료
    ex) 버튼 OnClick 이벤트 활성화 비활성화 할수있음 (0은 인덱스 리스너 순서인거같음 맨위에꺼, 맨뒤에껄로 Off or On 시킬수 있음)
    playerBtn.onClick.SetPersistentListenerState(0, UnityEngine.Events.UnityEventCallState.Off);
  4. 파티클 코드로 제어하기
  5. 플레이어 스킬 코루틴으로 변경 (코루틴 함수 잘 활용 하자)

    코루틴 함수로 스킬 생성했다가 2초후 삭제시키는중
    코루틴 함수와 비슷한 함수가 Invoke()라고 또 있다.
    Invoke(함수명, Time) - CPU를 최적화시키기에도 유용하며 함수 실행 순서를 조절하기에도 유용하게 사용됨 // 그저 단순한 처리할때는 Invoke함수가 코루틴보다 더 좋다고함.
  • InvokeRepeating(함수명, 처음 지연시킬 시간, 지연 후 반복할 시간) 함수도 있음.
    _일정 시간 지연 후에 일정 시간마다 반복하게 해주는 기능을 하는 함수이다.
  1. 플레이어 hit text 처리하려고 textMeshpro썼는데 3D에도있고, UI에도 있음.. 둘의 차이는 잘 모르겠는데 뭔가 스크립트로 처리하려면 3D를 써야하는 것?? 같다.
  2. 에너미 애니메이터도 완료

하필 추석이 껴있어서 다시 게으름 피우는중

얼핏 다한거 같긴한데 이제 퍼즐 오류랑 카메라 UI오류 잡으면 큰건 해결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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