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간지나게 파일 여는 법 | 윈도우편

Chaeyoung·2023년 2월 6일
0
post-thumbnail

🖤이게무슨 제목이게

친구에게 배운 윈도우 cmd명령어를 안잊으려고 '간지나게 파일 여는 법'이란 제목으로 포스팅 하려했는데 조금 더 있어보이게 글을 작성하려면 '윈도우 cmd 명령어' 정리하고 포스팅하는게 좋다는 말을 들었다.
하지만 바로 연관검색어에 '간지나는 cmd 명령어','해킹하는 척 cmd'라는 포스팅 제목이 뜨는 걸보고 제목을 '간지나게 파일 여는 법'이라 정했다.


다들 생각이 비슷하다는게 너무 재밌다ㅋㅋ 다른 사람앞에서 단축키로 실행하는 거 보여줄 생각에 너무 설렌다.

이걸 요리배우러 갔다가 칼돌리는 거 배우는 꼴이라고 그랬는데 이런 칼돌리기 기술들이 모여 나중에 내 분야에 애정이 생기지 않을까 싶기도하다 ㅋㅋ

🖤 윈도우 cmd 단축키 정리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자

1. 윈도우+R버튼 누르기


이렇게 창이뜨면 cmd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준다.

2. cd oneDrive(파일이름)

cd+(파일이름)을 입력하면 해당 파일에 들어가 검색이 가능하다.
파일 이름이 긴 경우에는 cd+(파일이름 일부)+tab버튼만 누르면 자동완성되어 검색된다.
*단 한글로 쓰여진 파일일 경우 "(따옴표)"사용 잊지말기 ex)"바탕화면"

3. cd..

뒤로가기 버튼

4. vs code에 파일 불러오는 법

해당 파일로 들어가 code .을 입력해주면 실행 완료!

◉ 추가 단축키(내가 까먹을까봐 기록용)

  • 윈도우+shift+s 캡쳐용
  • ctrl+shift+N 크롬 시크릿모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