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 1일차

xogud·2024년 6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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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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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06/20

오늘은 2D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게 되었는데요
팀원들과 함께 열받는 게임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어떤 게임이냐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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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 디자인

내가 맡은 부분은 맵을 디자인 하는 것 인데 플레이어와 상호작용 할 벽과 발판 등을 만들어 내는 작업이다.
장애물, 지형 등을 적절하게 위치하여 플레이어를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게 만드는 것 과 스테이지에 따른 화면전환을 담당하게 되었다.

1. 이미지 준비

우선은 맵은 타일맵 팔레트를 이용하여 만들기로 하였고 타일맵을 사용하려면 타일이 될 이미지가 필요했다.
이 부분은 에셋을 이용해도 되지만 디자인을 맡아주신 분이 있어서 임시로 만들어 보기로 했다.
그림판으로 대충만들었지만 아무튼

왼쪽부터 풀, 흙, 돌이다.

2. 타일 형성

메인씬에 오브젝트 생성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Floor : 스테이지 지형
BackGround : 스테이지 뒷 배경
Collision : 플레이어가 밟고 서있을 바닥, 충돌할 벽

타일을 이용하여 지형을 만들어줍니다.

플레이어가 밟고 서있을 수 있게 Collision오브젝트에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를 추가한 후 지형을 따라 테두리를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간단한 지형만들기는 끝!
다음은 스테이지별 맵구성과 스테이지별 카메라 전환 연출을 만들어 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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