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6/21
이전에 구성하기로 한 맵이 이미지 문제로 인해 구성이 바뀌어서 바뀐대로 작업하였다.
기존에 임시로 사용하던 타일은 삭제하고 사용할 이미지로 다시 타일을 배치하였다.
플레이어가 점프하여 밟고 올라서거나 충돌시 튕겨저 나갈 벽과 발판을 Collider를 사용하여 배치해준다.
플레이어가 밟아야 하는 블럭과 배경에 구분을 주기위해서 색상을 잘 맞춰 배치한다.
플레이어는 팀원분이 제작해주신 부분을 병합하여 적용했습니다:)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Player;
private void Update()
{
// 현재 위치를 저장
Vector3 currentPosition = this.transform.position;
// Stage Forest
if (Player.transform.position.y < 5)
{
// Stage Forest 1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0, -10);
}
else if (Player.transform.position.y >= 5 && Player.transform.position.y < 15)
{
// Stage Forest 2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10, -10);
}
else if (Player.transform.position.y >= 15 && Player.transform.position.y < 25)
{
// Stage Forest 3
this.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0, 20, -10);
}
}
}
플레이어의 y축 좌표를 기준으로 카메라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선택했다.
포탈방식으로 만들거나 여러씬을 만들어서 씬이동으로 만들까 했지만 굳이..?
다음 스테이지로 올라갈 경우 카메라가 이동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구현할땐 여러 방법으로 만들 수 있다보니 그런 과정에서 고민이 많았던거같다.
다음 구현할때는 같은 결과여도 어느 방법이 효율적인지 아는 상태에서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