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6/03
이번에 소수의 인원으로 팀 프로젝트를 하게 되었는데 주제는 3D인데 크래프팅 요소가 들어간 서바이벌 게임을 만들게 되었다.
그리하여 기획을 하게되는데...
이제는 몇번 해봤으니 습관처럼 무심코 지나치지만 중요한 사항들을 정리해 보려한다.
-3가지 장르의 선택사항이 있었으나 그중에서 3D서바이벌 게임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
그 이유는 우리는 팀원 대부분이 RPG게임을 선호하였고 선택지에서 장르가 가장 비슷한게 3D Survival 게임 구현이었기 때문이다.
-우리는 어떤 분위기의 게임을 만들까 생각하면서 컨셉을 정했다.
초기 컨셉은 중세시대 배경의 아포칼립스 서바이벌 게임이었으나. 그래픽 퀄리티를 전체적으로 귀엽게 하고 몬스터를 좀더 다양하게 하려다보니 결과적으로 판타지적 요소가 포함되었다.
참고 게임)발헤임,롱빈터 등등
-주인공이 스스로 자원을 구하고 얻은 자원으로 생존하며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사냥하는 스토리를 구상했다.
-항상 이름정하는게 젤 어렵더라구요...
-주인공이 스스로 자원을 구하고 얻은 자원으로 생활하며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사냥하면서 끝까지 생존하기 위해 버티는 방식의 서바이벌 게임.
-게임을 만들때 여러기능을 혼자 구현하기보다 팀원과 의논하여 업무를 분담해서 따로 작업하는게 효율적이다.
-팀원별 역량도 다르고 그에 따른 개발 속도도 다르며 반면에 개발 기간은 제한되어 있기때문에 각자 일정 관리를 잘 해야하고 팀원끼리도 수시로 확인하여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항상 프로젝트의 완성도와 병합을 위해 팀과 함께 의논하고 각자의 생각을 공유하며 다룬 내용을 기록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다.
-이 부분은 진짜 중요함!! 버전이 다른경우 어떤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개발 환경은 되도록 통일하는 것 이 중요하다!
-엄무를 분담했으면 각자 구현할 기능이 다를텐데 유니티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같은 씬을 여러명이 작업 할 일이 생기기 때문에 각자 별도의 씬 환경에서 구현하고 완성될 경우 서로 맞춰보면서 합치는걸 권장한다.
더 중요한 내용들이 많지만 일단 기억이 나는 정도만 적어놓고 후에 추가하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