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트캠프 챕터3 - Unity 심화 2일차

xogud·2024년 5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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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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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9

유니티로 개발하게되면 스크립트를 Visual studio개발 환경에서 C#언어로 작업하게 되는데 스크립트를 생성할때 마다 붙는 Monobehaviour란 단어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유니티 자체 매뉴얼에 설명이 나와있었다.

Monobehaviour란

MonoBehaviour 클래스는 기본적으로 모든 Unity 스크립트가 파생되는 기본 클래스입니다. Unity의 프로젝트 창에서 C# 스크립트를 생성하면 MonoBehaviour에서 자동으로 상속되며, 템플릿 스크립트를 제공합니다.
유니티 자체 매뉴얼-보러가기

유니티 전문을 직접 보니...코루틴도 그렇고 이벤트등 뭐가 많다!

검색해보니 중요한 개념이라 매뉴얼 이외에도 참고자료가 많았다.

요즘은 AI를 이용해서 모르는 정보도 쉽게 알 수 있다던데..그런김에 한번 더 정리해보고 갈까?

-AI응답-
MonoBehaviour는 Unity에서 매우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것은 모든 Unity 스크립트의 기본 클래스이며, 게임 객체 제어, 플레이어 입력 응답, 렌더링 제어 등을 위한 광범위한 내장 기능을 제공합니다. MonoBehaviour를 상속받은 클래스는 Unity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지 않아도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미리 만들어진 스크립트 명령들의 집합입니다. 이 클래스는 게임 오브젝트의 생명주기를 관리하고, 스크립트를 실행하며, 다양한 이벤트에 응답하는 데 사용됩니다.

생명주기는 또 뭐야 ㅆ

간단하게 알고 넘어가려 했는데 보면 볼 수록 간단히 넘어갈 내용도 양도 아닌것 같으니 날 잡고 좀 더 공부 해봐야 할것 같다.
일단은 이정도로 하고 나중에 더 자세히 알아보며 추가로 정리 해보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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