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
Unity 배우면서 언젠가 꼭 정리 하려했던 글..
Unity는 게임 개발자들이 게임을 디자인, 개발, 배포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와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 개발 과정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게임 개발 엔진이다.
-게임을 만들때 엔진을 직접만들어서 개발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수고스러움을 덜어줄 게임엔진의 상용화의 대표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게임 엔진이란 뭘까..?
Unity가 사용자 친화적이라니.. 그게 무슨 말이지?
아래는 DirectX 12에서 기본 초기화를 위해 작성한 코드의 극히 일부이다.
Unity는 보기만해도 복잡한 이런 그래픽 API들을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그렇다면 유니티의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을까?
Unity 그 안에는 C++로 구성된 코어 엔진이 있으며 코어와 연결해주는 C# 구현부가 있고, 여기에 C#언어를 통해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게임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되어있다.
이렇게만 봤을때 느낀점은 게임 엔진이란게 상용화가 되어서 고맙달까 그렇지 않으면 사소한 것 부터 하나 하나 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드는게 엔진일텐데 게임개발도 전에 너무 많은 시간과 인력을 소모해야 할 것 이며, 어찌보면 낭비가 줄어든게 아닐까? 라는 생각도 든다.
이상 Unity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으며 글 정리를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