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가 움직일 때마다 카메라가 같이 이동하도록 하기
단! 방향은 회전하지 않도록 한다.
캐릭터 이동 후 카메라가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 카메라가 불안정하게 이동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
두 동작 모두 Update문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카메라의 경우
LateUpdate()를 사용해준다.
유니티 함수의 순서!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CameraCont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Define.CameraMode _mode = Define.CameraMode.QuarterView;
[SerializeField]
Vector3 _delta = new Vector3(0.0f, 6.0f, -5.0f);
[SerializeField]
GameObject _player = null;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LateUpdate()
{
if (_mode == Define.CameraMode.QuarterView)
{
transform.position = _player.transform.position + _delta;
transform.LookAt(_player.transform);
}
}
public void SetQuaterView(Vector3 delta)
{
_mode = Define.CameraMode.QuarterView;
_delta = delta;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