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TIL] Prefab을 Instantiate할 때 임의의 부모 오브젝트 설정하기

KYJ의 Tech Velog·2023년 10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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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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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I Learned

오늘은 Unity에서 Prefab을 Instantiate할 때, 특정 오브젝트의 하위에 Instantiate되도록 설정하는 것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Today I Done

일단은 제가 오늘 사용해본 2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Transform

다음처럼 직접 특정 오브젝트의 parent를 변경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GameObject parent;
GameObject item;

GameObject.Instatiate(item).transform.parent = parent.tranform;

SetParent 메서드

다음처럼 오브젝트의 부모를 설정해주는 메서드가 있습니다.

GameObject fishBowl;

GameObject fish = Instantiate(redFishPrefab) as GameObject;
fish.transform.SetParent(fishBowl.transform, false);

Tomorrow's Goal

  • 팀 프로젝트 필수 요구사항 구현
  • 코드 카타 Clear
  • 알고리즘 문제 풀이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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