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10203 학습기

Verba volant, scripta manent·2021년 2월 3일
0

TIL

목록 보기
59/134
post-thumbnail

chatterbox를 배우는 날이었다.
채팅웹을 json을 이용해 만드는 것이었는데, 디자인에 대부분의 시간을 많이 투자했다..ㅋㅋㅋㅋ
약간 이미지를 직접 그리고 색칠한 듯한 느낌으로 진행을 했고, 그러면서 css에 대해 심화된 복습을 할 수 있었다.
특히 스크롤바랑 말풍선..ㅋㅋㅋ 말풍선 생성기 사이트로 예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카톡테마와 비슷한 테마를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좋았다.ㅎㅎ
근데 json이 많이 힘들다. 이번에 페어하면서 제대로 이해해야겠다.
filter과정은 DOM을 초기화한뒤 파라미터에 필터할 조건을 지정해주고 필터링된 데이터를 가지고 DOM 조작을 통해 화면상으로 필터된것 처럼 보여진다.이렇게 흐름이 가는데 참 함수로 번역하는게 힘들다.
생각은 나는데 표현을 어떻게 해야할지ㅠㅠ
json은 서버로부터 받아오는 데이터를 프론트엔드가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게끔 해주는 매개체
fetch는 서버로부터 데이터를 받아온다.
json은 프로그래밍 언어계의 카멜레온이라고 할 수 있다.
client와 server 사이에서 데이터의 교환을 편하게 해주는 매개체다.
★DOM 작업과 json은 별개이다. 같다고 생각하면 큰일난다!★

profile
말은 사라지지만 기록은 남는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