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원 가변배열을 만들어 정수를 저장한다. 그 가변배열에 저장된 수 중, 10이 넘는 수만을 골라 리스트에 채운다.
가변배열❓
요소의 크기가 서로 다른 배열
(임의의 크기로 유동적으로 사용이 가능)
장점/왜 쓰는지❓
낭비되는 부분을 없애고 메모리를 최적화할 수 있음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Day2 : MonoBehaviour
{
void Start()
{
int[][] a = new int[4][];
List<int> b = new List<int>();
a[0] = new int[] { 1, 2, 3, 4 };
a[1] = new int[] { 1, 2, 13 };
a[2] = new int[] { 1, 2, 14 };
a[3] = new int[] { 2, 3, 15 };
foreach (int[] numbers in a)
{
foreach (int number in numbers)
{
if (number > 10)
{
b.Add(number);
}
}
}
foreach (int number in b)
{
Debug.Log(number);
}
}
}
가변배열 a를 선언해주고, 10이 넘는 수를 채우기 위해 리스트 b를 선언해준다.
4개정도의 가변배열에 임의의 숫자들을 넣어주고, 10이 넘는 수를 확인하기 위해 foreach문으로 가변 배열들 안에 있는 수들이 10이 넘는지 확인한다.
10이 넘는 수는 b.Add를 사용해 b리스트에 넣어준 후, 리스트에 있는 b값들을 모두 출력해준다.